쇼핑몰 및 홈페이지 제작 시 아이템을 선정하여 키워드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수입보세 명품스타일 여성의류' 키워드를 사용하는 쇼핑몰에서 네이버에 홈페이지 등록을 할 경우
'기업,쇼핑>의류,패션잡화' 단계 까지는 쉽게 선택이 가능하지만 이후의 카테고리 여성의류 / 보세의류 / 수입의류 / 패션명품관 등 상세 분류 카테고리의 선택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직접 검색엔진을 등록을 해야한다면
1. 검색 조회 빈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2. 경쟁업체가 상대적으로 적은 곳을 공략합니다.
3. 인기업체가 많이 이용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4. 디렉토리 뎁스(Depth)가 짧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5. 홈페이지에서 사용중인 키워드를 가장 많이 넣을 수 있는곳을 선택합니다.
6. 사용중인 키워드 중 집중적으로 공략 가능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세부 키워드 선정도 중요하지만 검색엔진에서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키워드와 최대한 근접한 디렉토리를 찾아가기 때문에 디렉토리 등록을 하는지가 우선 사항입니다.
검색엔진 등록 시 키워드 및 카테고리를 검토해 보고 원하는 내용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약하다고 판단될 경우 수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